기사 메일전송
'임업 직불금' 받으려면 임업경영체 등록 해야…주소지 관할 지방산림청에 등록
  • 기사등록 2022-02-25 13:29:4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산림청이 2022년 10월 1일 시행될 임업 직불제의 지급대상 산지가 되려면 임업 직불금 신청 전 임야대상 농업경영체(이하 임업 경영체) 등록을 완료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 안내[자료-산림청]

 임업경영체 등록은 전국 주소지 관할 지방산림청 북부는 원주, 동부는 강릉, 남부는 안동, 중부는 공주, 서부는 남원에서 신청, 또는 국유림관리소에 신청하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문서24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등록확인서와 증명서는 신청한 경영정보의 현지 조사 등 사실 여부 확인을 거쳐 요건을 갖춘 경우 30일 이내에 발급되며, 인근 주민센터 등 전국 무인민원발급기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임업 직불금을 받기 위해서는 법률 시행일 전인 올해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해야 하고, 이때까지 등록하지 않은 모든 산지는 임업 직불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임업 직불제는 임업·산림의 공익기능 증진에 기여하는 임업인의 낮은 소득 보전을 위해 소정의 요건을 갖춘 임산물생산업, 육림업 종사 임업인에게 공익직접 지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로서, 현재 시행령·시행규칙이 입법 예고 2월 24부터 4월 5일 중에 있다.


이규명 임업직불제긴급대응반 과장은 “임업 경영체 등록을 활성화하여 임업 직불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산주와 임업인이 임업 경영체 등록을 꼭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5 13:29: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