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위아더 월드’ 세종시 거주 외국 국적 유아 유아 학비 지원 - 차별없고 공평한 교육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2-02-11 10:45:5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차별없고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시 거주 만 3~5세 외국 국적 유아에게 관내 유아와 동일한 유아학비를 지원한다.



오는 3월부터 만 3~5세 왹국 국적 유아에게 지원되는 유아학비는 세종지역 공·사립 유치원에 다니는 외국 국적의 유아를 대상으로 국내 유아와 동일한 공립 월 15만 원(교육과정 10만원, 방과후과정 5만 원), 사립 월 35만 원(교육과정 28만 원, 방과후과정 7만 원)을 지원하고 신청은 해당 유아가 입학 시 외국인 등록이 된 유아를 사실상 보호하고 있는 자가 유치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던 외국국적 유아까지 지원을 확대하여 차별없고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의 이번 외국 국적 유아 지원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에 따라 새롭게 추진하는 세종시교육청 자체 사업으로, 신분이나 국적 등과 관계없이 모든 유아가 생애 출발선에서의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고, 또한 외국인 가정의 학비 부담도 경감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1 10:45: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