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문상 세종 미래교육 시민연대 상임대표 세종교육감 출마
  • 기사등록 2021-12-31 06:53:2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유문상 세종 미래교육 시민연대 상임대표가 세종시 교육감 출마 의사를 밝혔다.



유문상 세종 미래교육 시민연대 상임대표는 충북 증평 출신으로 현재 세종 미래교육 시민연대 상임대표와 세종 지속 가능한 발전협의회 사회분과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한국관광대 교수, 인문학 작가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인물로 대표 저서로는 '공자뎐, 논어는 이것이다'가 있다


유 대표는 “저는 여러 가지로 부족한 사람이지만 교육 현장에서 몇 명의 인지적 능력이 우수한 학생이 주인공이 아닌 다양한 끼를 갖춘 아이들 하나하나를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라며 세종교육감 출마 동기를 밝혔다.


유 대표는 공약으로 인지학습 위주, 국·영·수 공통과목 위주의 교육과정에서 과감히 벗어나 아이들의 다양한 끼를 발산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청소년문예 센터 건립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주목받는 감성 기반 문화예술산업의 인재육성을 제시했다.


아울러 세종교육감은 교육전문가, 제자와 학생들로부터 교육자로서 존경을 받는 사명감과 도덕성을 겸비하고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통찰하여 과감한 교육정책과 교육과정을 입안하고 추진할 수 있는 사람이 세종교육을 이끌어야 한다며 자신이야말로 전문성, 진정성, 도덕성, 미래사회를 직관하는 통찰력, 추진력을 갖춘 적임자라고 자처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31 06:53: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