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조폐공사 무상이전기술 설명회’ 23일 온라인 개최
  • 기사등록 2021-12-22 14:27: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조폐공사 무상기술을 소개하는 기술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시)

이번 설명회는 지난 7일 대전시와 조폐공사가 IT융합, 인쇄, 안료, 필름, 압인 등 64개 IT융복합기술을 대전중소벤처기업에 무상으로 이전하기로 한 협약의 후속 조치로 준비됐다.


설명회에서는 조폐공사의 무상이전기술 뿐만 아니라 KAIST의 8개 IT·바이오 융복합 기술과 한국기계연구원의 메타디스플레이 기술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시는 조폐공사 및 KAIST, 기계연의 70여개 우수기술이 수록된 기술소개 자료를 제작해 기업이 우수 유망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에게 이메일로 제공한다. 수요기업 필요기술과 다양한 사업화 지원제도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기술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특별 비상대책 방역수칙에 따라, 직접 참여가 어려운 기업을 위해 줌을 통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상현 대전시 과학산업과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공공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매칭된 기술에 대한 후속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기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2 14:27: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