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학교급식만의 맛과 건강을 찾아서... 학교급식 조리역량 강화 연수
  • 기사등록 2021-11-19 12:50:3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1월 11일부터 19일까지 영양(교)사, 조리(실무)사 등 고등학교 학교급식 관계자 8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조리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급식실에서 조리 실습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관계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조리역량 강화 연수’ 과정은 강사진들이 고등학교 급식실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선호하는 메인요리, 다양한 오븐요리 등 시범을 보이고,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같이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겨울철 식중독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급식 집중 위생교육도 병행하여 이뤄졌다.


김현숙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한층 강화된 역량으로 학생, 학부모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 급식이 제공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출범 이후부터 학생, 학부모 등 모두가 만족하는 건강한 세종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를 꾸준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9 12:50: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