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대덕구, 오정동 비대면 온라인 총회 열고 내년도 주민자치사업 우선순위 선정
  • 기사등록 2021-07-19 17:50: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 대전 대덕구 오정동 주민자치회는 19일 오정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주민의 생활자치 구현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주민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오정동 주민총회 개최, 생활자치 구현 (사진-대덕구)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주민총회는, 수차례의 마을의제 워크숍을 통해 제안된 8개 마을자치사업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장으로서 유튜브채널‘오정TV’를 통해 중계됐다.


내년도 사업은 ▲오정 골목등대 사업 ▲오정 주차차 ▲오정동 무지개 축제 ▲오정동 마을홍보사업 ▲꽃길만 걷게 해줄게 ▲슬기로운 주민자치생활 ▲시민공유공간을 주민과 함께 ▲찾아가는 햇빛체조 순으로 선정됐다.


이번 주민총회를 주관한 김영태 주민자치회장은 “거점마다 사전투표소를 운영하며 생각보다 많은 오정동 주민들이 주민자치회 활동에 대해 알고 있어서 놀라웠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지켜보는 만큼 올해 선정된 의제들을 내년에 충실히 수행해 주민이 하나 되는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해동 오정동장은 “오정동이 주민주도의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민들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한 마을자치사업에 대한 사전 주민투표는 지난 1일부터 12일간 온라인 및 현장투표로 진행됐으며 이날 총회를 통해 우선순위사업이 선정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9 17:50: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