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법 개정안 통과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돼” -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국회법개정안 상반기 내 처리하라!’ 챌린지 참여
  • 기사등록 2021-06-14 16:51:2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14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처리를 촉구하는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내 처리하라’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14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처리를 촉구하는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내 처리하라’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세종시의회)


이날 이태환 의장은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내 처리하라’라고 적힌 손 팻말을 들고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


이태환 의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예산이 이미 반영되어 있고 공청회 등을 통해 국회법 개정에 여야 모두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만큼 상반기 안에 개정안 처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내 통과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연내 착수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수현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장의 지목으로 시작되었으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한 세종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진행되고 있다. 


이 의장은 다음 주자로 노종용 제1부의장(도담동)과 이윤희 제2부의장(소담‧반곡동)을 지목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14 16:51: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