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여군, 민선6기 군정 10대 실천과제 보고회 - 주도적인 업무시스템을 마련해 추진할 수 있도록 팀장들이 실천과제 보고
  • 기사등록 2015-03-06 14:29:11
기사수정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6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실과담당관소장 및 주무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군정 10대 실천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 민선6기 군정 10대 실천과제 보고회 장면

 

이번 보고회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별 10대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창의적인 업무시스템 등 일 잘하는 조직구현으로 민선6기 군정목표를 실현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행정중심축인 팀장급 이상이 주도적인 업무시스템을 마련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동안 각 실과담당관소장이 보고하던 방식을 벗어나 주무팀장이 개인별 10대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는 내용으로 하는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실과담당관소의 주무팀장으로부터 사랑나눔 1‧1‧1운동 전개, 민원서류 소명제 추진, 창업 법인에 대한 세무 컨설팅 실시, 그림책 읽는 마을 찻집 운영, 부여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마을회관 등 태양광 교체설치, 백제6대왕 숭모전 건립추진, 백제왕도 핵심유적복원사업 발굴, 농업인 불편해소 상담소 설치, 상수도 요금 현실화 추진, 상수도 검침부분 민간위탁, 농촌 체험마을 활성화 등의 다양한 시책들이 보고됐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민선6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공무원 개개인이 자신의 위치와 역할을 정확히 파악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해 과감하게 군정시책을 추진하고 뿌리깊은 업무관행을 새롭게 점검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경쟁력 있는 공직으로 변화시켜 매사 업무추진에 적극적인 태도로 임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 군수는 “군민들은 최고위 가치를 담은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며 공직자 스스로 창의적 사무를 발굴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민선6기 군정목표 실현될 수 있도록 보고된 실천과제들을 좀 더 창의적인 과제로 발전시키고 구체화하여 실행력을 담보해 군정 시너지효과로 이어질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06 14:29: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