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대전시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청년커뮤니티 육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2021년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신청 팀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시)

대전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을 유도하고 청년들의 도전, 역량 키움, 나아가 지역 문제 해결과 발전을 도모하며 활기찬 청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에게 활동비와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8세에서 39세의 청년 3인 이상이 구성된 커뮤니티일 경우 가능하며, 3개 지원분야로 나눠 5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총 60개 팀을 지원한다.


올해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더 많은 지역 청년들과 커뮤니티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50만원 지원 사업팀을 기존 16팀에서 30팀으로 늘리고, 100만원 사업팀을 15팀에서 20팀으로 확대 선정해 운영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모임에 필요한 회의비, 학습비, 행사 진행비 등 활동과 사업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활동 분야는 문화, 예술, 봉사, 학술, 독서 등 자율이며, 대전시 청년활동공간 청춘두두두에 방문·우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청춘광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1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은 코로나19 확진 추세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김가환 대전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은 공동의 관심사항으로 모인 청년들이 협업과 소통을 통해 관계망을 형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팀 개수를 늘린 만큼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청년들이 주체가 되는 커뮤니티를 구성해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02 10:08: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