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교육청, 특수교육사랑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특수교육교원 한마음 다짐선서․체육행사 등 화합의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14-11-02 09:34:00
기사수정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일, 아산 순천향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특수학교(급)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원, 전문직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교육지원청 주관으로 `2014년 특수교육교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특수교육교원의 특수교육에 대한 한마음 다짐의 장을 마련하고, 특수교사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지역과 특수학교 간 정보 교류 및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격년제로 실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수교육사랑 한마음선서를 시작으로 특수팀과 교육팀으로 나누어 4인5각 릴레이,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OX 퀴즈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펼치며 충남 특수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특수교육과 장애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든 중심에 특수교육교사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장애학생들의 마음을 읽고, 손과 발이 되어주는 가슴이 따뜻한 선생님들의 역량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격려했다.

 

 

또, 장애영아 전담 특수학급 확대 설치․운영, 지역별 균형적인 특수학교 설립 필요성에 따른 논산지역에 종합특수학교 설립 추진, 장애학생의 교육과 관련서비스 지원 내실화를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활성화를 언급하며 특수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장애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현장 공감 특수교육 실현을 위해 `제4차(`13~´17) 충남특수교육 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특수교육 교육력 제고, 현장 맞춤 특수교육지원,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분위기 정착, 장애학생 사회참여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02 09: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