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워크온 깔고 걷기만 하면 상품권 쏟아진다”...선착순 100명에 인센티브 - 보건소, 비대면 걷기활성화사업 운영,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모바일 앱 활용 걷기 챌린지
  • 기사등록 2020-09-14 09:35: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적어짐에 따라 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걷기활성화사업 ‘워크온’을 운영한다. 


출처-세종시

이번 서비스는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매월 도전자들은 정해진 기간 목표 걸음수를 달성해야 하며, 보건소는 동기부여를 위해 목표치 도달에 성공한 도전자 중 선착순 100명을 선발해 상품권, 기프티콘 등 성공기념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 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자들은 매월 1회 워크온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기만 하면 수행결과가 앱을 통해 자동으로 기록, 접수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운동의 생활화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워크온은 물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4 09:35: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