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사노동조합과 제1차 본교섭 실시...상생의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첫 걸음
  • 기사등록 2020-09-04 13:45:4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세종교사노동조합과 단체교섭 추진을 위한 제1차 본교섭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세종시교육청-세종교육교사노조와의 제1차 본교섭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세종시교육청-세종교육교사노조와의 제1차 본교섭 후 기념사진(사진-세종시교육청)

제1차 본교섭은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교육청 국․과장과 김은지 세종 교사노조 위원장, 세종교사노조 임원 등 약 15명이 참석했으며, 헌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교원의 근로조건 등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과 바람직한 교원의 노동관계 형성을 위한 단체교섭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시행됐다.


첫 번째 교섭인 만큼 세종시교육청과 세종교사노조의 교섭위원 상호 소개와 세종교사노조의 단체교섭 의제에 대한 제안 설명, 세종시교육청의 입장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은지 위원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교섭안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앞으로의 단체교섭 일정에 성실히 임해줄것을 당부했으며 세종시교육청은 세종 교육의 주체인 교원의 근로조건 개선과 지위 향상을 위해 교섭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세종시교육청은 1차 본교섭 후에 국민 의견 수렴을 거쳐 세종교사노조와 지속적인 실무교섭을 통해 의제를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본교섭이 상생의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며, “세종시교육청과 세종교사노조가 세종 교육의 미래를 위한 신뢰와 협력의 파트너로서 함께 노력하여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 교육을 실현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데 힘을 모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04 13:45: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