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이웃사랑 실천한 연동면, “사랑의 열무김치 드시고 힘내세요” - 연동면과 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열무김치 취약계층 100가정에 전달
  • 기사등록 2020-07-21 12:40:3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연동면이 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21일 코로나19 정국 속에 무더운 여름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 200가정에 ‘사랑의 열무김치’와 함께 온정을 전달했다.


취약계층 200가정에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봉사를 펼친 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자원봉사에 참석한 이춘희 시장 부인 서명숙 여사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진-대전인터넷신문)엄미숙 세종시 새마을부녀회장이 연동면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에 참석 취약계층에 전달할 열무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취약계층에 전달될 열무김치가 장장 4시간의 준비 끝에 포장을 마무리하고 가정으로 떠날 준비를 마친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9명과 연동면 직원들은 연동면 복컴에서 열무김치를 직접 담아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등 폭염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코로나 정국 속에 위축되었던 어르신들의 마음에 따뜻한 지역 사랑을 심어줬다.


황미라 면장은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시원한 열무김치를 드시면서 코로나19와 무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라며 “다가올 폭염을 대비해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고, 채용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는 독거 어르신들이 사랑의 열무김치로 여름철 입맛 돋우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나눔 문화를 실천할 것도 약속했다.


한편, 지난해 9월 16일 자 자신의 고향인 연동면장에 부임한 황미라 면장은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각별한 이웃사랑으로 주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과감한 추진력으로 역대 연동면장 중 최고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황 면장은 면이 가진 특성 중 하나인 분사된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면민과의 대화를 통해 마을과 마을의 현안을 직접 살피는 행정으로 ‘똑순이 면장’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리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21 12:40: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