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 5년 새 1억 원 기부, 세종 18번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 기사등록 2020-06-26 16:59:2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26일 박재필 ㈜동원유지 대표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세종 아너소사이어티에 등재되었다.


박재필 ㈜동원유지 대표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세종 아너소사이어티에 등재되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26일 박 대표는 이춘희 시장을 방문 2천만 원을 기탁하며 5년 이내 1억 원 기부를 약정하게 되면서 세종시 내 18번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오늘 박 대표가 기부한 성금은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 원씩 전달돼 세종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원유지는 동물성 잔재물을 재활용해 사료로 만들어 동물성 혼합유지를 생산 및 공급하는 종합 재활용 업체로, 친환경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동물성 혼합유지를 생산하면서 자원 순환 정책을 적극 실천하고 환경오염 방지와 자원 재활용을 통해 녹색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친환경 기업이다.


이날 박 대표의 성금 기탁에 이어 한국 항로표지 기술원 박계각 원장과 장옥수 부원장, 안치국 부원장이 급여를 모아 이웃사랑 성금 2,370만 6,000원을 기탁했다.


박재필 ㈜동원유지 대표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세종 아너소사이어티에 등재되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한국 항로표지 기술원은 항로표지법에 따라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항로표지(부표)의 제작과 수리, 항로표지 용품의 검사, 국립등대박물관 및 해양문화공간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 오늘 한국 항로표지 기술원 박계각 원장과 장옥수·안치국 부원장이 기탁한 성금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쓰일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저소득 소외계층이 더욱 큰 고통을 받는다”라며 “이럴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선한 마음이 공동체 정신 회복이라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기부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응원하기 위해 ‘힘내라! 세종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 관련 문의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6 16:59: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