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 도시교통공사가 조치원 버스터미널 운영 관련 사업장 안전관리와 시설 및 운영·매출관리를 담당할 관리직 2명을 공개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으로 거주지 및 성별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병역을 필했거나 전역 예정인 자로 2종 보통면허 이상을 소지한 신체 건강한 사람으로 지원을 제한한다.
블라인드 채용 방식에 따라 입사지원서에는 출신 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학력 등은 제공이 금지된 채 진행되며, 1차(서류접수), 2차(인성시험), 3차(면접시험)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서류전형에서는 당해 직무수행에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아닌지를 서면으로 심사하고, 2차 인성시험에서는 공사 인재상에 부합하는 정도를 인성적 특성으로 측정, 인성 평균 60점 이상 신뢰도를 획득한 사회성이 적합한 자 중 전문성, 발전 가능성, 조직 적합성 등 업무추진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3차 면접시험을 치르게 된다.
응시 원서 접수는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야 하고, 22일 서류합격자 발표, 24일 인성시험(공사 회의실), 26일 면접시험(공사 회의실)을 거쳐 2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04시부터 24시까지 1일 2교대 근무 특성상 교대·야간·휴일 근무가 가능하고 근무를 수행하는 데 지장이 없는 신체 건강한 자만이 응시할 수 있으며, QA 자격증 소지자와 1종 대형면허 소지자는 가점이 부여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