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는 6월 8일까지 한 달간 ‘혁신으로 달라진 내 삶’이라는 주제로 혁신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시는 현 정부의 혁신추진 방향에 맞춰 시민참여, 민관협력, 공공서비스 혁신, 신뢰받는 행정구현 추진 등 세종시 만의 특색 있는 혁신시책을 발굴 추진해 왔다.
대표적인 혁신시책은 ▲시민감동특별위원회 ▲시민이 직접 결정하고 설계하는 우리마을 예산 자치분권 특별회계 ▲시민이 함께 만드는 ‘모두의 놀이터’ ▲시민의 제안이 정책이 되는 똑똑세종 실험실 ▲스마트시티 리빙랩 ▲도서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맘스 위드 무비 ▲데이터포털 세종엔 등이다.
시는 그동안 추진한 다양한 혁신시책으로 지역 주민들이 체감한 공공서비스 혁신 사례를 산문형식으로 접수받으며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와 시민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세종시장상과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가 추진한 혁신시책에 관한 체험소감을 A4용지 2∼5매 가량 자유롭게 작성해 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talktal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혁신 체험수기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전 공공기관에 홍보하겠다는 입장이다.
방미경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혁신에 대한 시민의 관심 고취 및 인식개선과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