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시 후보 “조치원을 포함한 세종 북쪽 발전을 통해 세종시를 견인하겠다” - 김병준 후보 9일 세종시청 방문하고 본격 행보에 나서….
  • 기사등록 2020-03-09 15:05:0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영상/최대열기자] 9일 미래통합당 세종시 출마를 확정 지은 김병준 前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세종시를 방문하고, 본격 행보에 나섰다.


9일 미래통합당 세종시 출마를 확정 지은 김병준 前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세종시를 방문하고, 자신의 출마배경과 세종시를 견인할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미래통합당 단수 공천을 확정 지은 김 후보는 정치 1번지로 알려진 서울 종로와 더불어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심장부로 상징성이 있는 곳이라며 자신의 세종시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지난 18년 지방지와의 인터뷰에서 세종시 때문에 대전과 충남이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지금도 그 생각이 변함없냐는 질문에 김 후보는 세종으로의 급격한 인구 쏠림현상을 지적한 것이고, 국회 분원 정도는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며 구체적인 답은 제시하지 않았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수도권 인구가 대한민국 전체의 50%를 넘어선 지금 세종시로의 인구 쏠림 때문에 대전과 충남이 불이익을 받고 있다는 발언은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지배적이다. 세종시 단수 공천을 확정 지은 김 후보가 앞으로 어떤 정책으로, 또 어떤 방법으로 세종시민의 마음을 열지에 유권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9 15:05: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