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빠르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한 ‘민원인 대기 현황 확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세종시가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여권접수, 여권 교부, 가족관계등록신고·통합 제증명, 취·등록세 업무의 순번 대기 데이터를 시청 홈페이지에 연동해 창구별 민원인 대기인 수 정보를 제공한다.
시민들은 민원이 붐비는 시간을 피해 시청 방문 일정을 조정하거나 대기시간 동안 편안하게 북카페, 체지방측정기, 책 드림 서비스 등 시청에서 제공하는 민원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이나 어플 설치 등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시청 홈페이지에서 대기 중인 민원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민의창→ 민원 → 민원인 대기 현황’에 접속해 확인하면 된다.
박종국 민원과장은 “세종시민이 더욱더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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