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민원서비스 향상 교육
세종특별자치시(이춘희 시장)는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2일 전직원 대상 `민원응대 친절도 제고 교육´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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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응대 친절도 제고 교육´을 실시장면(사진제공-세종시청)
각 부서장을 비롯, 957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정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경청의 의미, △격려와 협력의 조직문화를 통한 민원 응대, △나 브랜드 만들기 등 내용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이 민원인 입장에서 경청과 이해를 통한 공감, 적극적인 민원 응대로 시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민원응대 친절도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우리 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난 5월부터 민원접점부서, 지원부서, 읍면동으로 구분하여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읍면동 등 민원접점부서를 직접 찾아가 평가사례 분석 및 응대 스킬 등 미흡부분을 중점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