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키장에서 특수교육 받는 세종시 장애 학생들... 장애 학생 스키체험 프로그램 운영 - 다양한 재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 기사등록 2019-12-03 11:55:43
  • 기사수정 2019-12-03 15:17:1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에서 특수교육을 받는 세종시 장애 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 학생 스키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일 세종시교육청이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에서 특수교육을 받고 있는 세종시 장애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학생 스키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은 세종시 장애학생들이 전문강사로부터 스키 강습을 받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장애 학생 스키체험 프로그램」은 기존에 세종시교육청이 장애 학생을 위해 운영하던 방과 후 수영, 재활 승마체험 등 다양한 재활 체육 프로그램 외에, 장애 학생들이 눈을 보고 만지고 오감을 발달시킴과 동시에 스키와 스틱과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손과 발, 그리고 균형을 잡기 위한 하체와 허리의 감각을 끌어올리면서 온몸을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를 체험시켜 주기 위해 추진됐다. 


학생들은 ▲안전교육 ▲스키 장비 알아보기 ▲장비 대여하기 ▲스키 체험하기 ▲스키장의 시설 탐방 등 평소 장애 학생들이 체험하기 어려운 스키체험을 통해 신체·정서적 발달을 증진 시켰고,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전문 스키 강사진으로부터 안전하게 스키 강습을 받았다.


신명희 유 초등교육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장애 학생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과 장애 영역별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세종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라면서, “기존 프로그램과 더불어 이번 스키체험을 포함해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질 높은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03 11:55: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