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삼의 고장 금산군,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기념 조형물 설치 - 세계적인 금산 인삼브랜드 가치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다
  • 기사등록 2019-12-02 15:38:0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 요셉 기자] 11월 28일 금산전통 인삼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우수성 홍보를 위해 3억 6000만 원의 사업비로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기념 조형물을 제작해 방문객이 밀집하는 인삼랜드휴게소 상·하행선에 설치했다고 금산군은 밝혔다. 


금산군이 지난 11월 28일 인삼랜드휴게소 상행선에서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기념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사진-금산군)


제막식에는 문정우 금산군수,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과 의원, 김복만 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정우 금산군수는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조형물은 휴게소를 찾는 방문객이 인삼의 고장 금산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세계적인 금산 인삼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군은 BI 디자인 및 캐릭터 개발, 스토리북 제작, 세계중요농업유산 브랜드 인증제 도입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금산인삼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다.


이날 제막식에 이어 진행한 금산군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통해 상호 기관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요셉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02 15:38: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