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안전교육 시행! - 소속 운전자는 교통안전 홍보와 교통사고 예방. 거리 봉사 활동. 취약지역 순찰,등.. 각종 봉사활동 적극 참여
  • 기사등록 2019-10-13 23:48:45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창길수 기자] 대덕구청 교통과에서는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자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교통안전 시민협회에 위탁 10월 12일 10:00~12:00 제16차, 14:00~16:00 제17차, 통학버스 운전자 안전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하였다.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안전교육에 앞서 김진기 유성지부장이 사회를 보고 있다.(사진=한국교통시민협회)

교육을 신청한 통학차량 운전자는 강화된 정부 정책의 변화된 통학버스 운전자의 역량 강화 교육과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자의 역할“ 이란 주제로 자동차 안전운전 요령 및 어린이 청소년 이해를 바탕으로 박용각 교육원장이 교육을 진행하였다.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박용각 교육원장이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사진=한국교통시민협회)

한국교통안전 시민협회 이래 희 이사장은 대덕구청 위탁 보수 교육과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통학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제213회 통학차량 운전자 안전운전 교육과 청소년 이해 교육을 통해 준비된 운전자(통학버스 운전자 교사화 추진)를 양성(1년 교육 이수자에 대해 소정의 시험을 거쳐 통학버스 운전자 자격증 수여) 함으로써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우리 협회의 설립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 시민협회 소속 운전자는 교통안전 홍보와 교통사고 예방. 거리 봉사 활동. 취약지역 순찰, 각종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 시민협회는 학생들과 교통약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된 교육기관(국토교통부 장관 허가)으로써 교육과 홍보활동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365일 통학버스 무사고를 위한 교육과 홍보 그리고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은 운전자에게 주고자 대덕구청 외에도 4개 구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교육생들과 함께 "생명 살리기 통학버스 안전교육 확산 운동"을 함께 펼쳐 가자고 다짐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길 수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13 23:48: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