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원스톱으로 고등학생 교육과정 ·진학 설계 도움자료 제공한다 - 과목선택에서부터 학생부 전형까지 총 7종의 시리즈 발간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 얻어
  • 기사등록 2019-10-01 15:19:18
기사수정

[대전 인터네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에게 원스톱으로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 고등학생들의 슬기로운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 7.0.(이하 보인다! 시리즈)」을 발간하여 배포하고 있다.


보인다 시리즈 안내문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보인다! 시리즈는 지난 1월 ‘보인다 1.0 과목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의 발간을 시작으로,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보인다 3.0 2020학년도 수시전형 ▲보인다 4.0 학생부 종합전형 ▲보인다 5.0 전공적성 길라잡이 ▲보인다 6.0 정시전형(10월 보급 예정)에 이르기까지 고등학교 생활과 진로설계 그리고 대학입학까지의 유의미한 정보를 세종시 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도움자료들이 제작되어 각 시기에 맞추어 배포되고 있다.


특히,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학생 자신의 진로에 맞춰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 설계’를 돕기 위한 자료로써, 세종시교육청은 ‘보인다 2.0’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과 대학입시의 틀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로도 제공될 예정인 ‘보인다 7.0 고등학교 진로‧진학 모바일’은 900여 개의 고교 과목과 100여 개의 학과 그리고 대학을 검색할 수 있고, 진로 계열별 과목을 고려한 과목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접근성과 유용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주식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교육과정은 교사에 의해 일률적으로 제공되는 일방향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하는 쌍방향 교육과정으로 진화하고 있다”라면서, “우리교육청은 이번 ‘보인다! 시리즈’의 발간과 같이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학생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 진학 설계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보인다! 시리즈」는 세종시 고등학생들에게 책자로 배부되었으며, 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도 PDF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01 15:19: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