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보건소, 미숙아·선천성 대사이상·난청 검사비 등 지원 - ‘신생아 의료비 및 환아 지원 정책’ 지원 대상자를 연중 상시 접수
  • 기사등록 2019-09-20 14:08:29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보건소가 미숙아·선천성 대사이상·난청 검사비 등 지원을 위하여 ‘신생아 의료비 및 환아 지원 정책’ 지원 대상자를 연중 상시 접수한다.


세종시보건소, 미숙아·선천성 대사이상·난청 검사비 등 지원 신청 연중 상시 접수 받는다. 세종시보건소 청사 전경(사진-세종시청)


세종시보건소가 추진 중인 신생아 의료비 및 환아 지원 정책은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사업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사업 ▲선천성 난청 검사 및 보청기 지원 사업 등이다.


사업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 또는 2명 이상 다자녀가구에서 출생한 신생아이며, 첫째로 출생한 쌍둥이는 다자녀로 인정해주고 있다.


세부 사업별로는 우선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사업의 경우 아기가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출생 후 24시간 이내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한 미숙아, 출생 후 28일 이내 질병코드 Q로 시작하는 선천성 이상아로, 진단을 받고 출생 후 6개월 이내 입원해 수술한 의료비를 지원해준다.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와 환아 관리 사업은 식이요법 또는 호르몬 치료로 개선이 가능한 선천성 대사이상 여부를 진단하기 위한 검사 및 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생아 선천성 대사이상 선별검사 및 확진 검사 본인부담금을 지원해주며, 확진된 환아의 특수 조제분유 및 저단백 햇반을 지원해주고 있다. 


선천성 난청 검사 및 보청기 지원 사업은 난청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및 확진 검사 본인부담금, 난청 확진자에 대한 보청기를 지원한다. 


신생아 의료비 및 환아 지원 정책 신청은 세종시 남부통합보건지소 또는 세종시 보건소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지원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세종시 남부통합보건지소 아동 모성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20 14:0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