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캠핑의 매력을...‘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9월 16일(월)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에서 접수, 선착순 7가족
  • 기사등록 2019-09-11 10:22:0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019년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는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9월 16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화천군에 위치한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의 모습(사진-산림청)

전기배전함, 피크닉테이블 등이 위치한 국립화천숲속야영장 데크사이트의 모습(사진-산림청)

산림청 제1호 숲속 야영장인 강원도 화천 ‘국립 화천 숲속 야영장’에서 진행되는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은 캠핑 입문자를 위해 개발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아직 야영 장비를 구비하지 않은 초보 야영객들에게 무료로 장비를 대여하여 캠핑 방법을 교육하고 나아가 건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1박 2일로 운영되며, 총 7가족(가족 당 4인 기준)을 모집하고 참가 신청은 2019년 9월 16일(월) 오전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가족 당 2만 2천원으로 현장에서 결제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야영장 이용수칙, 텐트 설치·사용법 및 캠핑 예절 등 야영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캠핑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숲 체험으로 나무문패 만들기, 꽃차마시기, 별자리 관찰 등 어른, 아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영에 필요한 장비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무료로 대여하며, 참가자 준비사항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으로 하면 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에 좋은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림청 제1호 숲속야영장답게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고 즐기는 야영장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11 10:22: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