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 수상 -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격의 없는 소통 행보와 민주적 의회운영으로 높은 평가 받아
  • 기사등록 2019-06-28 17:21:2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8일(금)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광역 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8일(금)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광역 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세종시의회)


서 의장은 제3대 전반기 세종시의회 의장으로서 시민들과의 격의 없는 소통 행보와 민주적 의회운영으로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으며, 주요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의원간담회를 통해 합의·조정을 이끌어냄으로써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아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수여하는 의정 대상을 받았다.


주요 의정활동 성과로는 조치원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강원 연탄공장 문제를 끈질긴 대화와 타협으로 자진 폐쇠를 이끌어내어 쾌적한 녹지공간으로 탈바큼 시키는데 기여했다.


또 서 의장은 마을 주민들이 운영하는 세종시 도시 재생 대학에 입학하여 주민들과 함께 평리 문화마을만들기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도시 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선진지 견학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조치원읍 평리 마을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문화마을’에 선정되는 데에도 일조했다.


서 의장은 인사말에서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가슴 깊이 새겨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의원들의 내실있는 의정활동 지원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8 17:2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