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경찰서 여름철 맞아 호수공원 내 여름 이동파출소 운영한다 - 범죄예방 순찰, 자전거·킥보드 교통사고 예방 홍보, 미아 찾기, 유실물 접수, 각종 법률상담
  • 기사등록 2019-06-24 07:53:4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경찰서가 본격저인 여름을 맞아 세종 시민들의 쉼터인 세종호수공원에 여름 이동파출소를 운영한다. 


세종경찰서가 호수공원 내 여름 이동파출소를 운영하고, 각종 법률상담과 치안활동에 돌입한다. 사진은 호수공원에서 치안활동 및 상담을 진행하는 경찰. [사진제공-세종경찰서]

세종경찰서는 여름철을 맞아 야간시간 열대야를 피해 세종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각종 사건 사고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동파출소를 6월 22일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호수공원 중앙광장 등 공원일원에서 치안 활동 및 자전거·킥보드 교통사고 예방 홍보, 미아 찾기, 유실물 접수, 각종 법률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세종호수공원은, 세종시민은 물론 인근 다른 지역 주민들도 다수 찾는 휴양지로 여름철 저녁시간을 즐기기 위한 인파가 몰리면서 미아·주취 폭력·음주 소란 등 각종 범죄 발생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으로 세종경찰서는 바닷가 등 휴가지에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여름경찰서 제도를 세종지역에 맞는 ‘호수공원 여름 이동파출소’ 형태로 변경, 지역 맞춤형 제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동파출소에는, 범죄예방·형사·여성청소년수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찰관들이 근무하며, 퇴직 경찰관인 경우회원과 생활안전협의회원을 1일 파출소장으로 임명하여, 범죄예방 순찰을 비롯해 공원 내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자전거·킥보드 교통사고 예방 홍보, 미아 찾기, 유실물 접수, 각종 법률상담이 이루어지며, 이와 더불어 관할 아름지구대 순찰차도 호수 공원에서 거점근무를 실시하여, 주변 순찰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정환 세종경찰서장은, “이동파출소 운영은 호수공원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가 공간으로 만들어 세종호수공원이 시민들의 더 큰 사랑을 받는 명소로 자리 잡는데 그 역할을 더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우리 세종경찰은 주민들이 보고 느낄 수 있는 체감치안 활동에 노력하여 안전해서 더 행복한 도시, 세종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4 07:53: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