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경찰서와 노인회 세종시지회 ‘경·노 공동체 치안 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노 치안공동체 활성화로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생활 도모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9-05-13 15:41:23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경찰서는 대회의실에서 세종경찰서와 노인회 간 ‘경·노 공동체 치안 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경찰서와 노인회 간 ‘경·노 공동체 치안 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장면(사진-세종시경찰서)


이날 세종경찰서와 세종시지회 노인회 양 기관은 치안역량 강화를 위해 경·노 공동체를 구성하고, 상호간 업무 지원 및 협조체제 유지를 위한 적극적인 교류 및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경·노 치안공동체 운영 △노인 어르신 대상 범죄예방 및 치매 예방 프로그램 등 운영△ 노인보행자 중심 시설물 개선 및 교통사고 예방 교육·홍보 등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향후 안전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사안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특히 현재 실시하고 있는 세종시 관내 481개소의 경로당(원도심 43개소)을 대상으로, 각 지구대·파출소별 일일이 방문하여 전화금융사기, 교통사망사고 등 노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사건·사고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등 범죄예방을 위한 치안 인프라를 구축하여, 체감안전도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영 회장은 “경찰과 노인회의 업무협약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종을 만드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노인들이 안전한 환경속에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정환 경찰서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양기관이 상호협력하여 지역 치안 활성화는 물론, 맞춤형 노인 어르신 종합 치안대책을 수립 및 어르신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다.” 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3 15:41: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