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3일 교육청 전 직원 450여 명 대상 직장교육 실시 - 성평등 관점에서 조직 내 성차별적 문화를 개선하여 존중·배려하는 직장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19-06-03 12:01:1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 45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가치관으로 상호 존중·배려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3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 45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김영란 나무여성인권상담소장이 특별강연을 하고 있는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성인지 감수성과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이라는 주제로 김영란 나무 여성 인권상담소장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2018년부터 전국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교육 분야 전반의 성폭력, 성 비위 근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최근 성희롱·성폭력 관련법과 정책의 변화, 사건사례의 쟁점과 실천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직장 교육과 더불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과 양성평등 교육진흥원 온라인 연수를 통해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올바른 성 가치관은 타인에 대한 공감과 소통에서 시작한다”라며, “앞으로도 직장 내 성비위 근절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자신의 성인 지적 관점을 점검하고 일상생활에서 예방과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03 12:01: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