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장애 학생 인권 보호 와 성폭력 사전예방 ...찾아가는 장애 학생 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0-08-07 13:36: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0월까지 학교(특수학급), 특수학교 총 63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 학생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찾아가는 장애 학생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교육내용은 장애 학생들이 일상생활과 학교생활에서 알아야 할 기초 성교육,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과 더불어 특수교사들이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데 꼭 알아야 할 성 인권 보호 교육 등 기본적인 내용 위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인권침해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심과 심리적인 상담이 요구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교육도 지원한다.


이번 성폭력 예방 교육은 장애 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성폭력 피해를 사전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지역 기관인 세종 YWCA 성 인권 상담센터의 장애 학생 성교육 전문강사가 학교에 직접 방문해 바람직한 성 가치관 형성과 성범죄 예방 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신명희 유 초등 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성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성폭력을 예방하고 피해받은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여 더 큰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07 13:36: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