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체험중심의 안전역량 강화 연수로 재난속에서 위기탈출, 신속한 대처 능력 키운다 - 세종시교육청, 스쿨존 교통 안전지도인력 안전연수 운영
  • 기사등록 2019-05-10 16:35:4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스쿨존 교통 안전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녹색어머니회와 학부모회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10일 한서대학교 재난 안전교육원에서 안전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세종시교육청이 10일 한서대학교 재난안전교육원에서 스쿨존 교통안전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녹색어머니회 및 학부모회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안전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10일 한서대학교 재난안전교육원에서 학부모들이 체험형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학부모들은 안전역량 강화 연수와 더불어 ▲지진대피체험 ▲응급처치체험 ▲버스·비행기·선박 탈출체험 ▲화재 대피체험 등 육상·해상·항공 재난 상황 속에서 신속한 대처 능력을 키웠다.


이은영(나래초) 학부모는 “응급한 상황 속에서 심폐소생술을 익히고, 화재현장에서 신속하게 탈출했던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라며, “어린 자녀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안전체험시설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하반기에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체험중심의 안전역량 강화 연수를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0 16:35: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