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83차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 실시 -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점차 운전자 교육범위 확대 필요-
  • 기사등록 2018-10-14 23:34:13
기사수정

183차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 실시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점차 운전자 교육범위 확대 필요-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이래희 이사장(사진-대전인터넷신문)

 

전국통학차량 안전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이사장 이래희) 안전관리교육원에서는 1013() 10시부터 12시까지 통학버스 운전종사자를 대상으로 제183차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을 실시 하였다.

 

교육받고있는 통학버스운전자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대전동구지회(이재원지회장) 대전중구지회(한상황지회장) 대전서구지회(백학기지회장) 대전유성지회(김진기지회장) 대전대덕구지회장(임덕순지회장) 세종지부( 차종석 지부장)외 회원이 참석하여 강화된 정부정책의 변화된 통학버스 운전자의 역량강화 교육으로 자동차 정비 이론교육/통학버스 운전가 알아야 할 생활안전교육, 등을 주제로 진행 됐다.

 

강사:자동차검사소 김현재 소장(사진-대전인터넷신문)

강사:한국자살예방교육원 한상황 원장(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날 교육에는 대전광역시 자동차검사소(김현재소장) 한국자살예방교육원(한상황 원장)이 강사로 나서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는 열정적인 강의로 청중들을 사로 잡았으며, 박용각 교육원장 사회 진행에 앞서 찬양음악 이야기팀(김서태.이영기 연주자)의 섹스폰 연주를 시작으로 진행하였다.

 

사회자: 교통안전관리교육원 박용각 교육원장(사진-대전인터넷신문)

찬양음악 이야기팀 김서태.이영기 연주자(사진-대전인터넷신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교통안전과 어린이 및 청소년 이해 교육 강좌를 개설하고 교통안전관리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교육 받고있는 통학버스 운전자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부설 교통안전관리교육원(교육원장 박용각)은 통학버스의 교육적 환경조성을 위해 교통안전관리교육은 물론 어린이 및 청소년 이해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교통안전관리는 물론 어린이 및 청소년과의 바람직한 관계형성을 신장 시키고 있고 상담실을 개설하고 매월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교통안전문화를 개선하기위해 교통안전홍보위원협의회를 구성하여 교통안전홍보위원을 중심으로 대전교통방송에 교통안전문제점을 제보하고, .관협력하여 어린이교통사고 ZERO 캠페인운동, 여성안심시설에 대한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면서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다짐 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14 23:34: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