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전략 평가 에서 추진전략 공로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17개 시·도 중 비만율 및 현재 흡연율, 월간 음주율등 전국 최저
  • 기사등록 2019-04-18 10:12:1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가 지난 17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및 컨퍼런스’에서 추진전략 부문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11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및 컨퍼런스’에서 추진전략 부문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사진-세종시청)


이번 평가에서 세종시는 지역 현황에 근거한 다양한 세부프로그램을 신규로 시행하고, 모자보건사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슈 도출을 추진하는 등 적극성과 우수성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아울러 다양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2018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17개 시·도 중 비만율 및 현재 흡연율, 월간 음주율 등 전국 최저를 달성한 점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이번 성과는 세종시의 통합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 맞춤형 건강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18 10:12: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