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 만든다. - 지역산업기획단, 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전세종연구원, 고려대 경력개발센터, 홍익대 산학협력단, LH 세종본부가 참여한 세종형 일자리 창출 TF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19-02-20 14:52: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일자리 관련 기관 실무전문가를 중심으로 9명으로 구성된 세종형일자리 창출 모델개발TF팀을 구성하고, 지역산업, 공약, 각종 개발계획 등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고, 사업화가 가능한 독창적인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 개발에 나선다.


20일 경제산업국 중회의실에서 첫 번째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 개발 TF 회의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 일자리정책과는 20일 경제산업국 중회의실에서 첫 번째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 개발 TF 회의를 열고, 일자리 현황과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TF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와 지역산업기획단, 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전세종연구원, 고려대 경력개발센터, 홍익대 산학협력단, LH 세종본부 등 일자리 관련 8개 기관 9명이 참여했다.


TF회의를 통해 논의된 세종형 일자리 모델 컨셉트는 장·단점 검토 및 구체적인 개념 정립, 추진전략 및 체계 수립 등 연구과제 수행 과정을 거쳐 오는 6월까지 모델 기본계획 수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며, 이후 전문 연구기관을 통해 10월까지 세부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모델이 도출되면 일자리추진위원회, 시민주권 회의 등 시민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는 등 최적의 모델을 결정, 올해 하반기에는 세종형 일자리 구축의 첫 걸음을 디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20 14:52: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