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안정된 현장실습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특수학교(급)의 고등학교 3학년 및 전공과 졸업예정자와 졸업 후 5년 이내인 자 중 장애인복지법상 장애등록자를 대상으로「2019년 학교 내 일자리 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급식 보조 ▲도서실 사서 보조 ▲행정 업무 보조 ▲청소 보조 ▲특수교육 보조 ▲교무업무 보조 ▲통학버스 보조 ▲특별실 관리 등 총 8개 직무에 대해 관내 학교와 직속기관에서 1일 4시간·주 5일 근로를 기준으로 1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종시교육청의「학교 내 일자리 사업」은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선발부터 고용까지 전 과정을 협력할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하여 2월 중 2주 이내의 현장배치훈련을 진행하고, 훈련기간 동안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에서 직무지도원을 배치, 1일 17,000원의 훈련비 지급 및 근로자가 12개월 근속한 경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와 연계 성공수당으로 최대 1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최 교육감은 “세종시 내 공공교육기관이 솔선수범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일자리를 만드는 이번 학교 내 일자리 사업이 세종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직무 역량 증대에 의미 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