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분야 민관 합동단속 결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위법사항 8건 적발 - 11.5~12.4 민관 합동단속…투명한 지도·점검 추진 호평 -
  • 기사등록 2018-12-20 09:44:2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 세종시가 지난달 5일부터 1개월간 환경분야 민관 합동단속을 실시한 결과 환경관련법을 위반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8곳을 적발해 의법 조치했다.


환경분야 지도단속 장면(사진제공=세종시청)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설치신고 이행여부 등 관련법 준수 여부와 동절기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환경분야 민관 합동단속 결과 전의면에 위치한 A사업장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설치신고를 이행하지 않고 시설을 운영해 고발조치 됐으며 경미한 위반 사항으로 적발된 7개 사업장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과태료 처분 등 행정처분과 함께 시정조치가 내려졌다.


이번 단속에서는 사업장별로 환경시설 관리요령 등에 관한 현장지도와 기업의 환경시설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기술 지도가 함께 실시돼 기업으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곽점홍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단속은 동절기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동파방지와 화학물질 관리에 초점을 맞춰 실시됐다”며 “내년에도 시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민·관 합동단속을 확대 실시해 시민과 함께 하는 환경오염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20 09:44: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