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시 추진위원회 정책제안 발표 - 제2차 전체회의…공공분야 여성일자리 발굴 등 제안 -
  • 기사등록 2018-12-14 22:55:35
기사수정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시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5월 시민 참여를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책전문가, 현장전문가, 시민 등 109명의 참여로 구성됐다.


표창장 수여 장면(사진제공=세종시청)

이춘희 시장이 시민주권 세종의 시정비전에 걸맞게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안을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가 14일 시청 세종실에서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시 추진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를 열고 분과위원회별 정책제안 결과를 발표했다.



분과별 정책제안은,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화장실 설치 및 운영방안, 싱싱장터 및 공공급식센터 활용방안, BRT중심의 도시교통체계 회복을 위한 혁신방안, 시민을 위한 세종시 축제, 공공분야 여성일자리 발굴 등의 제안이 나왔으며 세종시는 시행이 가능한 제안은 보완을 통해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주권 세종의 시정비전에 걸맞게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안을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서는 위원회 활성화에 기여한 위원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성평등 관점의 정책이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4 22:55: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