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제179차 통학차량 운전자 교육 시행 - 운전자들의 관심과 호응 높아 점차 운전자 교육범위 확대 필요성 강조
  • 기사등록 2018-07-15 21:59:10
기사수정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제179차 통학차량 운전자 교육 시행

 

운전자들의 관심과 호응 높아 점차 운전자 교육범위 확대 필요성 강조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이사장 이래희)

 

전국통학차량 안전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이사장 이래희) 안전관리교육원에서는 714() 10시부터 12시까지 통학버스 운전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시행 하였다.

 

안전운전 사례발표 유성지부(김진기지부장)

사례발표를 하고있는 박진규 교통안전 홍보위원

 

사단법인 대전통학협회 동구지부(이종근지부장),유성지부(김진기지부장),세종지부(차종석지부장)외 회원이 참석하였으며, 통학버스 운자자들은 강화된 정부정책의 변화된 통학버스 운전자 교양교육으로 제179회째 통학버스 운전자 열린토론회,를 열었다.

인사말을 하고있는 김선천 운영위원

 

통학버스 운전종사자 대상 역량 강화교육 및 사단법인 대전통학협회 회원이 모인가운데 열린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토론은

*통학차량 안전관리사례,

*통학버스이용 어린이 안전관리사례,

*통학버스 운행중 위기 안전관리사례

*노후 어린이보호차량 대체차량에 대한소견, 등의 주제로 열린토론회(사회:박용각 교육원장)형식으로 진행 됐으며 토론에 앞서 찬양음악 이야기팀(김서태 연주자)의 섹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진행하였다.

 

찬양음악 이야기팀(김서태 연주자)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교통안전과 어린이 및 청소년 이해 교육 강좌를 통해 준비된 운전자 (통학버스운전자교사화 추진)를 양성, 궁국적으로 1년 교육이수자에 한하여 소정의 시험을 거쳐 통학버스 운전자 민간자격증수여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협회 이사장은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부설 교통안전관리교육원(교육원장 박용각)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부설 교통안전관리교육원(교육원장 박용각)은 통학버스 운전자 이외에 중등학생 통학버스 운전자와 긴급자동차 운전자도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기회를 넓힐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통학버스의 교육적 환경조성을 위해 교통안전관리교육은 물론 어린이 및 청소년 이해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교통안전관리는 물론 어린이 및 청소년과의 바람직한 관계형성을 신장 시키고 있으며 상담실을 개설 매월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소속 운전자는 교통안전 홍보와 교통사고 예방거리봉사활동, 교통안전문화를 개선하기위해 회원을 중심으로 대전교통방송에 교통안전문제점을 제보하는 한편 교통안전 계몽과 우범지역 순찰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까지 펼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이래희 이사장)은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된 교육기관(국토교통부장관허가)으로써 교육과 홍보활동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365 일 통학버스 무사고를 위한 교육과 홍보 그리고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교육생들과 함께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다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5 21:59: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