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도시철도,`정부청사역에 스마트 스테이션 체험장 9월 오픈´ - 23일 IT기업과 기술협약 체결, 12월까지 가상현실(VR) 체험관, 인공지능 안내 로봇 등 설치
  • 기사등록 2018-05-23 16:16:37
기사수정

대전도시철도,`정부청사역에 스마트 스테이션 체험장 9월 오픈´

23IT기업과 기술협약 체결, 12월까지 가상현실(VR) 체험관, 인공지능 안내 로봇 등 설치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민기)23일 대전 소재 유망 IT기업과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등이 구현된 스마트 스테이션 구축을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기술개발과 현장적용을 거친 후 9월부터 시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스테이션 체험장´을 정부청사역에 조성하기로 했다.

 

23일 대전도시철도공사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시 소재 7IT기업이시민 체험형`스마트 스테이션´구축을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공사

 

4차 산업기술이 적용된 체험장 조성은 시민참여형 SW융복합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로봇분야에 라스테크, VRAR 구현은 엔트로스에이엠디아이, 영상분야에 모팁이미니저리아보네카이타임시스템 등 지역 7개 우수 IT기업이 참여한다.

 

대전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VRAR 체험관은 2개소가 설치되고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 실시간 날씨정보 반영 애니메이션 영상시스템,  ▲ 실감 미디어 플랫폼 구축, ▲ 직접 편집이 가능한 동영상제작시스템,  ▲ 스마트 힐링 시스템,  ▲ 인공지능 안내 로봇 등은 12월에 만날 수 있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해 도시철도의 안전도와 편리함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며 스마트 스테이션 체험장 조성으로 대전시가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발돋음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3 16:16: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