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보건소, 비만관리 프로그램 확대 및 참가자 모집
홍성군 보건소에서는 체중조절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아자! 비만탈출´ 프로그램 참가자 80명을 오는 5월 2일부터 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자! 비만탈출´ 프로그램은 5월 14일부터 7월 6일까지 두달간 점핑하이 홍성점과 재키스피닝 와이와이짐에서 주 3회 운영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내용은 트램폴린을 이용한 점핑운동과 자전거를 이용한 스피닝운동, 영양관리 및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등이다.
지역주민 중 체지방률 25%이상 남성, 30%이상 여성이면 참여 가능하며 홍성군 보건소에 방문, 사전검사를 받아 참여대상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군은 그동안 운영해 온 점핑 비만관리교실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여서 군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전년도의 경우 4회 모집에 참여인원만 총 200여명에 이른다. 또한, 내포지역 참여자 수가 점차 늘어남에 군은 올해부터 모집인원을 확대하고 운동학원을 홍성, 내포 2개소로 늘려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내 운영이 어려운 전문운동기구를 활용한 외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에 따라 더 많은 대상자들이 본인에게 맞는 운동에 참여 가능하다” 며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지역 내 운동학원과 연계 수강료 할인 및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Health-디자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