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시민여론 수렴을 위한 공론화 착수 - (사)한국갈등해결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소통 공간 준비 중
  • 기사등록 2018-04-11 22:18:50
기사수정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시민여론 수렴을 위한 공론화 착수

()한국갈등해결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소통 공간 준비 중

 

대전시는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을 둘러싼 오랜 논란과 갈등을 매듭짓기 위한 시민여론 수렴 및 공론화 절차가 본격 시작한다.

 

▲ 한국갈등해결센터 홈페이지 캡쳐

 

이에 대전광역시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관한 시민여론 수렴을 위해 구성된 민관협의체는 201846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시민 여론수렴 연구용역(이하 `연구용역´)에 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용역은 월평공원 조성과 관련하여 시민여론 수렴을 위한 공론화를 목적으로 중립적인 제3의 갈등전문기관인 ()한국갈등해결센터가 진행했다.

 

민관협의체는 앞으로 공정성, 대표성, 숙의성, 수용성의 4대 원칙하에 공론화 과정을 투명하게 운영·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이해관계자는 물론 일반시민에 이르기까지 정보, 절차, 규칙 등을 보다 정확하게 제공하고, 책임있는 자세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투명하게 운영해 나가기로 논의했다.

 

이 연구용역의 수행을 맡은 ()한국갈등해결센터는 갈등관리 전문기관으로 월평공원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이해관계자 간의 갈등관리를 통해 지역 상생의 숙의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연구용역의 주요 과업으로는 갈등영향분석, 시나리오 워크숍, 타운홀미팅 및 전문가토론회를 진행하며, 최종적으로는 시민을 대표하는 시민참여단을 선정하여 숙의과정을 통해 월평공원 조성에 대한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간다.

 

또한 ()한국갈등해결센터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 중이며 향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론화 진행상황 및 연구용역 관련 자료를 시민들이 보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연구용역 결과로 수렴된 시민의견은 최종적으로 권고안 형태로 작성하여 대전시에 제출하게 된다.

 

()한국갈등해결센터는 시민참여단의 숙의과정을 거친 후 최종 의견을 종합하여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최종 권고안을 민관협의체에 보고하고, 이 결과는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최종 심의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1 22:18: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