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원희 세종교육감 출마 기자회견 - -세계와 경쟁하는 세종교육 실현,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교육혁신-
  • 기사등록 2018-01-23 14:00:42
기사수정

정원희 세종교육감 출마 기자회견

-세계와 경쟁하는 세종교육 실현,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교육혁신-

 

저는 오늘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세종의 아이들을 위해 세종의 미래를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교육혁신을 이루어 세계를 리드하는 지식융합형 창의인재를 육성 하겠습니다.

 

23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세종시 교육감 출마를 공식선언한 정원희 후보가 기자들 앞에서 처음으로 한 말이다.

 

세종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정원희 후보가 23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자신의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정 후보는 세종시의 소년범 범죄율로 인한 최근 5년간 학업중단증가율이 1.5%로 전국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하고 원인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 대한 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세종교육청과 세종시의 평생교육진흥원이 서로 협력하는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끼를 개발할 수 있도록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가정은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학교는 효와 인성교육 등의 윤리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효·인성교육원 설립을 공약으로 밝혔다.

 

특히 정 후보는 세종시 고등학교의 학력저하원인이 고교평준화에 있다고 지적하며 1967년에 실시한 일본의 고교평준화 정책을 검증 없이 74년에 도입한 교육정책을 지적하는 한편 평준화 교육을 폐지하고 경쟁체제의 교육으로 세계와 경쟁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마지막으로 중학교 학력저하의 원인으로 자유학기제를 지목하고 자유학기제를 폐지 또는 수정, 보완할 것을 약속한 정 후보는 세종시 과대학교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할 것을 공약하며 세계와 경쟁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23 14:00: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