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현장 지원”을 위해 계간지 `충남교육´ 겨울호(제184호) 3100부를 발간, 보급했다.
`충남교육´은 도내 각급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은 물론 전국교육연구정보원, 지방자치단체, 기타 유관기관 등에 보내진다.
이번 호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참여와 소통으로 비우고 채워 새날의 볼레로를 꿈꾸며, 미래로 한 걸음 내딛고 있는 천안 환서중학교를 표지 디자인으로 했고, 충남교육청의 저력이 살아 꿈틀대는 현장의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을 더욱 알차게 구성했다.
겨울호 주제는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동체, 청렴과 신뢰의 교육행정”이다. ▲권두칼럼은 “2014 신년사” ▲연중기획으로『평가 되돌아보기』제4부 우문영(천성중학교 교사)의 “평가 문항 작성의 실제” ▲기조논단 “더 큰 변화와 쇄신에 대한 의지 신뢰받는 내포 시대의 교육행정” ▲기획초점 “참여⋅소통⋅협력으로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충남교육” ▲특집으로 “부패에 관한 고찰”을 짜임새 있고 알차게 구성됐다.
김도석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겨울호는 충남교육청이 대전시대를 뒤로하고 내포에서 변화와 쇄신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초석을 다져 꿈과 끼가 가득한 행복한 충남교육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