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은 20일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8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겨울현장학습을 아산스파비스 눈썰매장과 장영실과학관에서 실시했다.
겨울방학 현장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계절에 적합한 활동으로 계절의 특성을 알고 관찰하는 능력을 기르고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하여 진취적 기상과 조화로운 심성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과 봉사, 그리고 질서 등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며 평소 경험하지 못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겨울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산스파비스 눈썰매장에서 눈썰매타기와 서커스를 관람했다.
또한 장영실과학관에서 과학관을 관람하고 4D영화도 시청했다.
이번 현장학습을 주관한 김문상 교육장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농산어촌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소외감을 해소시키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기쁘며, 학생들이 장애극복의지를 기르고 자신감이 함양되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현장학습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신체활동을 통해 전반적인 운동능력 향상을 유도하고 계절을 극복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집단 활동을 통하여 공동체 의식과 사회성, 대인관계기술이 향상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