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초등학교(교장 전병세)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여 대구EXCO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독서PT대회에 홍성초 꿈이룸 독서 동아리 학생들이 첫 번째 참가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홍성초 독서동아리가 은상을 수상한 독서PT대회는 동아리 내에서 자유롭게 도서를 선택하여 동아리만의 자유주제를 결정한 후, 읽은 글에 대한 의견 교환 및 논의를 바탕으로 동아리의 특색에 맞게 표현한 시나리오와 PT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홍성초에서 참가한 꿈이룸 독서 동아리 학생들은 그 동안 쌓아온 독서 습관 및 독후 활동들을 통해 대회장에서 직접 읽은 내용을 신선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은상을 거머쥐었다.
동아리 지도교사 박지혜 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서 우리 동아리 학생들뿐만 아니라 홍성초 학생들이 독서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병세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독서에 관심을 갖고 독서를 통한 창의성과 인성, 표현력을 신장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의적 독서활동 프로그램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