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 전원주택 살인사건 수사결과 - - 강도살인죄로 구속 기소-
  • 기사등록 2017-11-24 10:33:52
기사수정

양평 전원주택 살인사건 수사결과

- 강도살인죄로 구속 기소-

 

[사진-SBS화면 캡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은 지난 102519:30경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있는 피해자의 집 주차장 에서 불상의 흉기(날 길이 약 10cm 이상)로 피해자 B○○(68)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지갑, 휴대전화, 승용차를 강취한 피의자 A○○(41, 무직)22일 강도살인죄로 구속기소하였다.

 

사건 직후 경찰은 범행현장에서 약 5km 떨어진 장소에서 피해자의 승용차를 발견하고 CCTV 분석 등 과학적 수사기법과 전국적 공조수사 등 신속한 초동 조치를 통해 전북 임실에서 피의자를 조기에 검거하였다.

 

검찰은 사건 발생 즉시 강력전담 검사를 주임검사로 하는 전담수사팀을 구성 하여 경찰과 긴밀한 수사지휘 체계를 구축하고, 사건 송치 후 주거지사무실 등 압수수색, DNA 등 포렌식 감정, 휴대전화CCTV 디지털 분석, 금융거래 추적 및 경찰과 합동으로 광범위한 현장수색 등 과학적 수사방법을 통해 혐의를 규명 하였다.

 

아울러 검찰은 1029일 피의자 A○○(41, 무직)를 구속하고 113일 사건을 송치하였지만 피의자는 경찰에서부터 검찰에 이르기까지 범행을 부인하거나 진술을 거부하는 태도로 일관하여 검찰은 의류차량 등에 대한 DNA 등 포렌식 감정결과, 휴대전화CCTV 디지털 분석결과, 금융거래 추적결과 등 다양한 과학적 증거자료를 통해 혐의를 규명하였다.

 

특히 피의자는 범행 당시 수천만원의 채무 연체 독촉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었고 일정한 수입이 없는 상황이었다.

 

검찰은 향후 수사검사가 공판을 직접 수행하여 피의자의 죄책에 상응한 엄정한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공소유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4 10:33: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