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제2회 마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기사등록 2017-09-14 10:13:45
기사수정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회 마이디어 공모전개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12일 세종시민의 아이디어 권리화를 위한 제2회 마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시상식 단체사진

▲ 센터장상 조윤제(특허/렌즈액이 뚜껑에 결합된 렌즈통)

마이디어 공모전은 일상 생활 속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아이디어, 사회적으로 필요한 아이디어 등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아이디어로 머물지 않고 권리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전에 출품된 아이디어는 선행기술조사와 아이디어 구체화 과정,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센터장상 1, 최우수상 4, 우수상 8, 입선 12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센터장상(조윤제, 특허/렌즈액이 뚜껑에 결합된 렌즈통) 최우수상(지동철, 특허/낙상방지 스마트 밴드)(홍희연/송시내, 특허/LINE STOOL)(김오지덕현, 특허/음식물 쓰레기 봉투)(김현성, 상표/Airwith.me) 우수상(이창희, 특허/시각장애인을 위한 길 안내) 7개팀 입선(홍미희, 특허/핫한 아이스크림) 11개팀 이 수상을 받았다.

 

센터장상부터 입선자를 포함한 총 25팀의 아이디어는 특허, 디자인,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 3팀의 아이디어 발굴 사례아이디어 구체화를 한 과정 등에 대해 발표공유함으로써 발명 정보 교류의 장을 함께 마련하였다.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시작으로 세종 시민들의 발명 분위기 확산에 힘쓰고, 우수한 아이디어의 권리화사업화 지원을 통하여 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4 10:13: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