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지역 혁신주체들간의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창업·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센터를 이끌어갈 센터장을 공개모집 한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임기 2년의 센터장을 공개모집 한다. [이미지-대전인터넷신문]


상근직 근무로 직무 이외에 영리 목적의 업무 겸직이 불가 되는 임기 2년의 센터장은 (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 총괄, 창업. 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추진과제 발굴 및 운영을 통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활성화, 지역 전략산업 분야 창업.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 투자 프로그램총괄 운영, 창업지원을 위한 관계 기관과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한 지역창업 허브 역할수행, 청렴의 의무 이행 및 소속 직원 지휘·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보수는 능력, 경력 등을 고려하여 중기부와 협의 후 보수(연봉제)가 결정되고, 평가 후 1년 연장 근무가 가능하다.


자격요건으로는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비전을 갖춘 사람, 기술 사업화, 창업, 산업융합 등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중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석사학위 취득 후 12년 이상, 학사학위 취득 후 15년 이상 관련 분야에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대학(연구소)에서 부교수급 이상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산업정책 및 관련 분야에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대기업 이사급 이상으로 3년 이상, 중소기업 대표이사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지방자치단체)출연 및 투자기관에서 이사급 이상으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센터 경영에 도움이 되는 경력이 있다고 센터장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로 지원자격이 제한된다. 단 현직에 있는 자는 퇴직 또는, 휴직, 파견이 가능해야 하고, 겸직은 불가하다.


지원서 접수는 4월 16일부터 4월 22일까지 방문(대리접수 가능), 등기우편, 이메일 접수 가능하고, 1차 서류전형 합격자(5월 8일)에 한해 면접전형(5월 15일)에서 업무추진과 관련된 전문지식, 경영혁신 및 조직관리, 문제해결 능력,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5월 18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08 17:1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