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산군보건소‧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행사 개최 - 6일 다락원 대공연장
  • 기사등록 2017-09-04 16:15:15
기사수정

금산군보건소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행사 개최

6일 다락원 대공연장

 

금산군보건소(보건소장 이화영)와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96() 오후 1, 다락원 생명의 집 대공연장에서 2017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금산군보건소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행사 개최(사진-금산군청)

이번 행사는 지친 내 마음에 쉼표를 찍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9.10)과 치매극복의 날(9.21)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1시부터 다락원 생명의 집 로비와 앞마당에서 충남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충남광역치매센터, 금산경찰서, Wee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 하는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2시부터는 대공연장에서 기념식이 진행된다.

 

기념식 1부에는 유공자 표창, 추부중학교 학생들의 생명사랑지킴이 선서식,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10년의 발자취 동영상 상영 등이 구성되어 있고,

2부에는내 마음도 몰라주는 당신, 이유는 나에게 있다(충남대학교 심리학과 전우영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기념식의 식전과 1부와 2부 사이에는 치매주간보호센터와 정신재활시설 회원들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로비에는 정신보건시설 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화영 보건소장은 본 행사가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에 대한 군민의 부정적 인식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많은 군민이 참여해 함께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4 16:15: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