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대천4동, 일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 노인 일자리사업 근무자 대상 안전교육 및 치매검진 실시
  • 기사등록 2017-08-21 11:46:53
기사수정

보령시 대천4, 일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노인 일자리사업 근무자 대상 안전교육 및 치매검진 실시

 

보령시 대천4동에서는 노인 일자리사업 근무자를 대상으로 치매 검진 등 의료 서비스를 실시하며, 일하는 기쁨과 건강을 모두 챙기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노인 일자리사업 근무자 대상 치매검진 장면(사진-보령시청)

대천4동에 따르면, 현재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기초연금수혜 저소득 어르신 8명으로 이들은 매일 일과 시작 전 안전교육과 하이파이브로 근무 의욕을 높이고 있고, 무더운 여름철(7~8)에는 월10회에서 월7회로 사업을 단축 시행해 어르신의 건강을 꼼꼼히 챙기고 있다는 것이다.

 

또 근무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치매검진 등 주기적 의료 연계 사업으로 근로의욕을 가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일을 참여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하고 있다.

 

일자리에 참여 중인 한 어르신은 여름철과 겨울철에는 일기에 따라 근무 여건이 어렵기도 하지만, 일을 할 수 있음에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고, 건강도 챙겨주고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진숙 동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일도 중요하지만,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연계로 근로 의욕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21 11:46: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